●성장하는 GMES:Gangwon Medical Equipment Show
2024 강원의료기기전시회, 원주에서 9월 5일 개막
제20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 2024(GMES)는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상설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20주년인 올해는 지난해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규모를 키워, 전시 사업 군을 기존 ‘의료기기’ 개념을 포함한 ‘바이오 헬스’까지 확대했다. 지역 통합도 추진, 참여 시군을 늘렸다.
의료 산업은 물론, 바이오, 화장품 등 산업 테마관도 운영한다. 의료 기기 70%, 바이오 화장품 30% 비율로 134개 사가 참여해 149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 분야에 혁신 의료 기기 및 디지털 치료 기기, 생명 건강 분야 선도 기업, 관련 분야 신생 기업 등에 참가를 독려한 결과다.
전시회 참가 기업 모집도 예년보다 더 서둘렀다. 주요 행사는 의료기기전시회, 해외 구매자 초청 수출 상담회, 공공기관 연계 맞춤형 컨설팅, 투자 설명회, 채용 박람회, 디지털 헬스 케어, 인증 세미나를 준비했다.
전시관은 ▶혁신 의료기기관에서는 의료 AI, 디지털 치료 기기를 주제로 하고 ▶테마관에서는 바이오, 의약용품, 화장품 기업의 기술력을 선보인다. ▶스타트업관은 초기 창업 기업 제품군 위주로 구성하고 ▶글로벌 인증관은 유럽, 미국, 동남아 인증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자들에게 참가 기업의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 의료 관련 학회 연계 세미나, 투자 상담회, 채용 박람회, 해외 인증 전문기관 초청 콘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2006년 ‘강원 메디컬 플라자’ 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했다. 지난해 전시회부턴 한국 전시 산업진흥회가 인증하는 ‘국제 인증 전시회’로 전시회를 통해 25개국 94개 기업에서 103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2,064만 달러의 수출 계약 금액을 추진했다.
●문의 : www.wmit.or.kr, gmes.wmit.or.kr. 033-760-6100